Home > 의사회소개 >

여러분의 ‘온마음’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대한정신건강의학과의사회 홈페이지 ‘온마음’입니다.
세상을 다 얻어도 건강을 잃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는 말입니다.
이와 마찮가지로 신체의 건강을 얻어도 마음의 건강을 잃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마음이 병들어 있으면 신체의 건강도 의미가 없다는 말입니다. 올바른 마음을 가지는 것은 신체의 병을 찾아 치료하는 것 이상으로 큰 의미를 지닙니다. 마음을 돌보는 의사와 함께 할 수 있는 ‘온마음’입니다.
온마음에서는 이곳을 찾는 일반인을 위한 의학정보와 자신이 원하는 병의원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마음의 ‘온’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는 전부, 모두라는 뜻입니다. 온누리, 온세상에 온마음을 알리고자 합니다. 둘째는 온라인이라는 뜻입니다. 온라인이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온마음의 힘을 키워나가야 합니다. 셋째로 온전한, 평온한, 따스한 이라는 뜻입니다.
종합하자면 따뜻하고 온전한 마음으로 모든 이들의 마음을 온라인 상에서 모아보자는 뜻입니다.

<온마음>은 온누리의 모든 분들이 온전한 마음으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봉사하는 일에 앞장 서겠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대하여 이 사회가 가지고 있는 오해와 편견에 맞서 쉼없이 홍보하고 노력하여 차별없는 공정하고 바른 사회를 만들겠습니다.

일반인과 회원 여러분 모두가 열정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온마음과의 새로운 만남과 노력을 통하여 우리의 홈페이지 온마음(onmaum.com)이 무한히 발전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고맙습니다.

대한정신건강의학과의사회 회장 김동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