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신건강정보 > 전문가칼럼
정광설
조회수 : 67
  다락방   오늘 새벽은 성공이다. 그녀가 켜놓은 촛불 빛이 하늘에 떠있는 별빛이 반짝이고 가물대듯 보인다. 그녀는 가난치는 않아도 공무원 집 딸로서 당시 형편에 집에 피아노 들여 놓을 정도는 아니었다. 그래도 타고 난 소..
정광설
조회수 : 104
새해에는, 행복 요청이가 되어, 기대 안에 못올까 불안하고, 기대에 못미처 불평하는 삶이 아니라, 행복 도우미가 되어, 이웃을 행복하게 하고, 행복 지킴이가 되어, 세상을 아름답게 하여, 하나님을 기쁘..
정광설
조회수 : 95
‘행복 요청이’가 아니라 ‘행복 도우미’로 살리라! 유사이래(有史以來)로 아니 유사이전(有史以前)까지를 통 털어, 인류의 역사를 총 망라하여 소위 자칭(自稱), 타칭(他稱) 현자(賢子)까지는 못 되어..
정광설
조회수 : 61
고등학교 시절 보았던 바렌이란 영화의 한 대목이 생각난다. 백인과 에스키모 인들의 문화가 다른 점을 부각시키는 영화였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에스키모인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하여 추운 동네에 와서 좋은 일하던 선교사를 대..
남대문이 불에 다 타버렸을 때, 이를 다시 세우고, 바로 세우기 위해 그 책임을 의뢰받은 명장이 제일 먼저 한 일은 대들보와 기둥으로 쓸 재목을 얻기 위해 강원산간을 샅샅이 뒤지고, 태백산맥 이구석 저구석 아니 가본 곳 없을 정도로..

목록

Gets the previous 10 pages. Go to previous page. [1] 2 3 4 5 6 7 8 9 10 Go to next page. Gets the next  10 pages.